Interests/Golf2009. 3. 12. 11:08


1. 긍정적이고 낙관적인 마음이 필요하다.

탈무드에 "나무는 그 열매에 의해서 알려지고 사람은 일에 의해서 평가된다." 라는 말이 있다. 골프는 기술이 아니라 마음의 자세로 알려지는 것이다.


2. 겸손한 자세가 필요하다.

골프가 잘되면 자기탓, 안되면 안의 탓을 하는 사람은 골프의 도를 모르는 사람이다.


3. 상대방의 장점을 칭찬하고 동반자의
복을 빌어주는 자세가 필요하다.

상대방이 멋진 샷을 치지 않더라도 얼마든지 칭찬과 격려하려는 마음의 문을 열어놓아야 한다.


4. 연습량을 사랑해야 한다.

골프실력 향상에 있어 머리가 좋고 나쁜것은 상관이 없다. 얼마만큼 연습하고 노력하느냐에 달려 있다.


5. 자기와의 싸움에서 이겨야 한다.

위기와 찬스는 서로 등을 맞대고 있다. 최고의 적은 바로 자기 자신이다.


6. 자신의 건강을 살필 줄 알아야 한다.

몸은 오케스트라와 같아 정신과 육체가 모두 건강해야 조화를 이루어 제대로 움직일 수 있다.


7. 실패의 교훈을 깨달아야 한다.

골프는 다른 운동과 달리 공을 적게 치는 것이 승리하는 게임이다. 따라서 실패를 경험하고 그것을 줄이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8. 역경 속에서도 희망을 잃지 말아야 한다.

호랑이에게 물려가도 정신만 차리면 살 수 있다는 말처럼 어려움 앞에서 당당한 모습을 보여야 한다.

9. 신중하고 최선을 다하라.

한 타 한 타가 모두 소중하다. 한번치고 나면 다시 되돌릴 수 없다.

10. 즐기는 골퍼가 되어야 한다.

미스 공, 훅이나 슬라이스가 나와도 웃음으로 대처할 수 있다면 당신이 바로 진정한 승리자가 되는것이다.


아직은 골프를 즐긴다고 하기엔 좀 부족하지만, 재밌다는 생각은 가득한 상황이다. 위의 10가지 절대 잊지 말고 잘 챙겨야지 ^^

그리고 처음 골프 시작하던 때처럼 가능한한 자주 연습장으로. 4번의 말처럼 '연습량을 사랑하라.'
더도 덜도 말고 하루에 딱 200개씩만 치자!!

Posted by Chanwo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