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rests/Music2009. 3. 12. 00:09

3월 10일, 드디어 서태지 8집의 두번째 싱글 - Secret 이 발매되었다.

지난 7월 29일 발매되었던 첫번째 싱글 - Moai 이후 약 8개월여만이다. (8집 - 8개월? 그럼 다음 싱글/정규앨범은 11월??)

어쨌든, 닷컴을 가보니 메인이 이렇게 바뀌어있다. 작년 7월에도 Moai에 맞춰 바꿨듯 이번에도.

K가 있어야 할 자리에 S (서태지) 가 있다. 그리고 약 8개월에 걸친 방황(?) 끝내고 돌아왔다. Secret 을 들고.

이번 싱글에는 총 4곡이 들어있다.

1. Bermuda [Triangle]
2. Juliet
3. Coma
4. Bermuda [Triangle] (RMX)

Bermuda [Triangle] 은 이미 작년 KTF를 통해 선공개된 음원이었으니 신곡이라 볼 수는 없지만, 전혀 새로운 느낌으로 편곡된 Bermuda [Triangle] (RMX) 가 있다.



Bermuda [Triangle] 는 에덴에서의 사랑과 성(性)을 은유적으로 표현한 노래. 이미 많은 곳에서 얘기가 있었듯 서태지가 최초로 남녀의 '성'을 다룬 곡이다.
Juliet 은 시공을 초월한 애틋한 사랑을 담은 조작된 문명의 기록을 표현했다.
Coma는 서태지컴퍼니에서도 밝혔듯 화재로 소실되어버린 국보 1호 숭례문의 이야기를 모티브로 한 동기성 망각과 지구인의 무력함에 대한 경고의 메세지를 던지고 있다.
(노래의 주제와 관련한 내용은 인터넷에서 발췌)


미스터리 마케팅을 준비했듯 음반 전체가 미스터리한 이야기를 전달하고 있으며, 8th Atomos Part Moai 와 Part Secret 은 하나의 이야기로 치밀하게 이어진 듯한 구성이다. Storytelling 기법을 도입했다는 얘기와 정확히 맞아떨어지는 듯 한 느낌이다.

그리고 까만 포장에 열쇠구멍, 빨간색 CD 케이스 (2000년 발매된 울트라매니아보다 약간은 진한 느낌). Mysterious 한 느낌을 물씬 주는 포장이다.

음악은 언제나 그랬듯 마음에 든다 ^^
Posted by Chanwoo™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정말 언제나처럼 마음에 들어요. ^^ 어찌나 고마운지~

    2009.03.12 10:30 [ ADDR : EDIT/ DEL : REPL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