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rests/Mobile World2008. 12. 17. 23:29

드디어 블랙베리가 국내에 들어온다. 안타깝게도 개인사용자를 위한 단말기가 아닌 법인용 단말기지만 WIPI가 없는 외산 스마트폰이 정상적으로 유통될 수 있다. (WIPI 의무 탑재가 사라지는 내년 4월이면 개인용으로 들어올 가능성도 열려'는' 있다)

수많은 외국의 직장인들이 사용하는 블랙베리. 우리회사 해외현지법인의 Sales 직원들도 다들 Blackberry를 가지고 있다. 분명히 퇴근했을 시간 이후에 발송되어 내게 들어온 메일을 보면 하단 서명에 "Sent from my Verizon Blackberry"라는 문구가 있다. QWERTY 자판을 이용해 손쉽게 메일을 주고 받는게 너무나 당연한 단말기인 것이다.

그 중 거의 최고 사양인 볼드 9000은 624MHz의 CPU와 802.11 a/b/g를 지원하는 WiFi 무선랜, GPS(내장 맵을 이용해 네비게이션으로 활용) 등을 탑재해서 노트북에는 분명 부족하지만 왠만한 업무처리를 하고 본분인 통화를 하는데에는 전혀 지장이 없다. MP3, DivX 감상 등도 파일 변환 없이 바로 가능하다. (이건 국산 스마트폰도 마찬가지) 그리고 예전 노트북이 가지고 있던 트랙볼 형태의 포인팅 디바이스도 탑재. 애니콜의 핑거마우스와는 어떤 차이가 있을지, 반응이 어떨지도 궁금하다.

법인용으로 들어오지만 여전히 가격은 비싸다. 애니콜 햅틱2 4GB 모델 초기 출시가와 맞먹는 79만원에 납품된다. 여전히 가격은 착하지 않다 ㅡ.ㅡ;;

나중에..조금 더 상황이 개선된다면 블랙베리를 써보고 싶은 욕심도 없지 않다. 과연 언제가 될지는 모르겠지만.



Posted by Chanwoo™